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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진리, 길, 생명이십니다.

말세의 그리스도의 증거 본문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천국 복음/복음 문답

말세의 그리스도의 증거

김지민사랑 2020. 8. 18. 13:00

질문(30) 여러분은 예수님이 돌아오셨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바로 성육신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 인류를 정결케 하고 구원하는 모든 진리를 선포하시는 한편, 하나님 집에서 시작되는 심판 사역을 행하신다고 증거하고 있지요. 그러면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어떻게 분별해야 할까요? 전능하신 하나님이 돌아오신 예수님이심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요?

 

답변:

아주 중요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세 사역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현현을 보려면 반드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줄 알아야 합니다. 사실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음성을 알아보고, 창조주가 하시는 말씀의 특징을 아는 것입니다. 성육신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든 하나님의 영이 발하는 음성이든, 모두 하나님이 지극히 높은 위치에서 전 인류를 향해 하시는 말씀입니다. 이는 하나님 말씀의 어조이자 특징으로, 하나님의 권병과 신분이 분명히 나타납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창조주가 말씀하시는 고유한 방식이라는 의미지요. 하나님은 성육신하여 음성을 발하고 말씀하실 때마다 각 측면의 내용을 모두 다루십니다. 그것은 주로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요구와 훈계 측면의 말씀, 하나님의 행정과 계명 측면의 말씀, 패괴된 인류를 심판하고 형벌하고 드러내는 말씀, 하나님의 예언과 인류에 대한 약속 측면의 말씀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말씀은 모두 진리, 길, 생명의 발현이자 하나님의 생명 본질이 드러난 것이며, 하나님의 성품, 소유와 어떠하심을 대표합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이 선포하신 말씀을 보면 다 진리라는 것을, 권병과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선포하신 말씀이 정말 하나님의 음성인지를 알아보려면 예수님의 말씀과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대조해 보면 됩니다. 한 분의 영이 발하신 음성과 말씀이 맞는지, 한 분의 하나님이 행하신 사역이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 근원이 같다면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은 곧 하나님의 음성이자 말씀이며, 전능하신 하나님은 곧 하나님의 현현임이 증명될 것입니다. 율법시대에 여호와 하나님이 하신 말씀과 은혜시대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보면 모두 성령의 직접적인 선포이자 한 분의 하나님이 행하신 사역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바로 여호와 하나님, 창조주의 현현임을 의미하지요. 성경을 읽어 본 사람이라면 예수님이 은혜시대에 선포하신 것에는 인류를 훈계하는 말씀, 인류에 대한 요구의 말씀, 하나님의 행정과 관련된 말씀, 그리고 각종 예언과 약속의 말씀 등이 있음을 아실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하나님이 은혜시대에 이루신 한 단계의 완전한 사역입니다.

 

하나님의 양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할 수 있을까요? 예수님의 말씀을 보면 분명해질 것입니다. 먼저 인류에 대한 예수님의 요구와 훈계 측면의 말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예수님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마 4:17),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마 22:37~40)라고 하셨고, 또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마 5:3~6),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마 5:10~12)라고 하셨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예수님이 반포하신 행정의 말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마태복음 12장 31~32절에서 예수님은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마태복음 5장 22절에서는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라고 하셨지요.

 

성경말씀사진제공:전능신교

이런 행정의 말씀 외에 바리새인을 심판하고 드러내신 말씀도 있습니다. 예수님은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마 23:13),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하나를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마 23:15)라고 하셨습니다.

이 밖에도 예수님은 예언과 인류에 대한 약속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4장 2~3절에서 예수님은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라고 하셨고, 요한복음 12장 47~48절에서는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라고 하셨습니다. 계시록 21장 3~4절에서는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은혜시대에 선포하신 각 측면의 진리를 통해 우리는 예수님이 바로 구세주의 현현이며, 그분의 말씀은 하나님이 전 인류를 향해 발하신 음성으로, 하나님의 성품과 인류에 대한 뜻을 직접 선포하여 인류를 인도하고 공급하고 친히 구속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 자신의 신분과 권병을 완전히 대표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읽는 순간 그 말씀들이 전부 진리이며, 권병과 능력을 지니고 있음을 느낍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음성이자 인류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말세에 예수님은 돌아오셨습니다. 즉, 전능하신 하나님이 오셔서 말세 심판 사역을 행하심으로써 하나님나라시대를 열고 은혜시대를 끝내셨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예수님의 구속 사역을 토대로 하나님 집에서 시작되는 심판 사역을 하셨으며, 인류를 정결케 하고 구원하는 모든 진리를 선포하셨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선포하신 말씀은 내용이 매우 풍성하여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습니다. 다음의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처럼 말입니다. 『다시 말해, 이 부분의 말씀은 하나님이 창세 이래 처음으로 전 인류를 향해 한 말씀이자, 처음으로 매우 상세하고 체계적으로 피조물인 인류를 향해 한 말씀이다. 물론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 여러 편으로 전 인류를 향해 말씀하는 것 역시 전례 없던 일이었다. 그뿐만 아니라 이 부분의 말씀은 하나님이 인류 가운데서 선포한, 사람을 폭로하고, 인도하고, 심판하고, 사람과 마음을 나눈 첫 번째 저작이다. 이는 또한 하나님의 자취와 거처,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의 소유와 어떠함, 하나님의 뜻, 그리고 인류에 대한 염려를 담은 첫 번째 말씀이기도 하다. 다시 말해, 이는 하나님이 창세 이래 처음으로 셋째 하늘에 서서 인류를 향해 한 말씀이며, 또 처음으로 그의 고유한 신분으로 말씀을 통해 인류에게 나타나 선포한 마음의 소리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이 전 우주를 향해 한 말씀ㆍ내용 소개> 중에서) 말세에 전능하신 하나님이 선포하신 말씀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더없이 풍성합니다. 그것은 주로 인류를 심판하고 드러내는 말씀, 하나님나라시대 하나님의 행정과 계명,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훈계와 요구, 약속 측면의 말씀, 그리고 예언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훈계와 요구 측면의 말씀, 그리고 하나님의 사역 측면의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나를 진실로 사랑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나에게 순종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반드시 내 나라에 남을 것이며, 나를 아는 자는 복이 있나니 반드시 나의 나라에서 권세를 잡을 것이다. 나를 추구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반드시 사탄의 굴레에서 벗어나 내게 있는 복을 누릴 것이다. 자신을 저버리는 자는 복이 있나니 반드시 나에게 점유되어 내 나라의 풍성함을 이어받을 것이다. 나는 나를 위해 뛰어다닌 자는 기억하고, 나를 위해 헌신하는 자를 기쁘게 받으며, 내게 바치는 자는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다. 또 나의 말을 누리는 자는 내가 축복할 것이니 반드시 내 나라의 기둥이 될 것이며, 나의 집에서 누구와도 비할 수 없는 풍성함을 얻게 될 것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이 전 우주를 향해 한 말씀ㆍ제19편> 중에서)

예수는 사람들 가운데로 와서 수많은 사역을 했다. 그러나 그는 전 인류를 구속하는 사역을 완성하고 사람의 속죄 제물이 되었을 뿐, 사람의 패괴 성품을 다 벗기지는 않았다. 사람을 사탄의 권세에서 완전히 구원하려면 예수가 속죄 제물이 되어 사람의 죄를 담당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더 큰 사역을 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사탄에 의해 패괴된 성품을 완전히 벗어 버리게 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이 죄 사함을 받은 후, 하나님은 다시 성육신하여 사람을 새 시대로 인도하고, 형벌과 심판의 사역을 시작했다. 이 사역으로 인류는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권세에 순종하는 사람은 모두 더 높은 진리를 누리고, 더 큰 축복을 얻고, 진정으로 빛 속에서 살게 되고, 진리와 길,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사람이 은혜시대에만 머무르면 패괴 성품을 영원히 벗어 버릴 수 없고, 더욱이 하나님의 고유 성품도 알 수 없다. 풍성한 은혜 속에 살면서 하나님을 알아 가거나 하나님을 만족게 하는 생명의 도를 모른다면, 사람이 하나님을 믿어도 진정으로 하나님을 얻지 못한다. 이런 신앙은 너무 가련하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서문> 중에서)

사람이 속량받기 전에 이미 사탄의 많은 독소가 사람 안에 심어져 있었다. 사람은 수천 년 동안 사탄에 의해 패괴되어 속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본성이 자리 잡게 되었다. 그러므로 구속받은 것은 그저 속량받은 것일 뿐이다. 즉, 비싼 값을 치르고 사람을 사온 것이다. 하지만 사람 내면에 있는 독성은 제거되지 않았다. 이렇게 더러운 사람은 변화되는 과정을 거쳐야만 하나님을 섬길 자격을 가질 수 있다. 심판하고 형벌하는 이번 단계의 사역으로 사람은 자기 안에 있는 더럽고 패괴된 본질을 완전히 깨닫게 될 뿐만 아니라 완전히 변화되어 정결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래야만 사람에게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돌아올 자격이 주어진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육신의 비밀 4> 중에서)

 

말씀교제중사진제공:전능신교

하나님의 발자취와 하나님의 나타남을 자발적으로 찾아 나서는 사람은 없고,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 아래에서 살아가려는 사람도 없다. 도리어 자신을 갉아먹는 사탄과 악한 자에게 몸을 맡겨 이 세상과 사악한 인류의 생존 법칙에 순응하고자 한다. 이 때문에 사람의 마음과 영이 사탄에게 바치는 공물, 사탄의 먹이로 변해 버렸고, 더 나아가 사탄이 오랫동안 머무르는 곳, 사탄의 당연한 놀이터로 전락한 것이다. 따라서 사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의 도리뿐만 아니라 생존의 가치와 의미를 망각하게 되었으며, 마음에서 하나님의 율법, 하나님과의 약속은 점점 퇴색되었다. 사람은 더 이상 하나님을 찾거나 상대하지 않는다.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한 의미와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율법과 법도에 맞서기 시작했다. 사람의 마음과 영은 무감각해졌다…. 그렇게 하나님은 처음에 만든 사람을 잃게 되었고, 사람 역시 본래의 뿌리를 잃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슬픔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 중에서)

오늘날의 인류는 지난 수만 년 동안 발전해 왔다. 하지만 내가 지은 최초의 인류는 오래전에 타락하여 더 이상 내가 원하는 인류가 아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더 이상 내 눈에 인류가 아니라 사탄에게 잡혀간 인간 말종, 사탄이 거하고 있고 장식용으로 입고 있는 썩은 산송장이다. 사람은 내 존재를 전혀 믿지 않으며 내가 온 것도 환영하지 않는다. 인류는 마지못해 내 요구에 응대하며 잠시 내 요구를 들어줄 뿐, 진심으로 나와 고락을 함께하지는 않는다. 사람은 나를 알 수 없는 존재로 생각하기 때문에 마지못해 웃어 주며, 비위를 맞추고 있다. 사람이 내 사역을 알지 못함은 물론 지금의 내 뜻은 더욱 모르기 때문이다. 솔직하게 말하겠다. 그날이 오면, 나를 경배하는 사람은 누구든 너희보다 덜 고난받을 것이다. 지금 나에 대한 사람의 믿음이 욥은커녕 유대 바리새인보다도 못하기 때문에 불의 날이 오면, 너희의 날은 예수가 꾸짖었던 바리새인의 날보다 더 심할 것이고, 모세를 대적했던 250명 족장들보다 더 큰 고통을 받을 것이며, 불로 멸망된 소돔보다 더 심하게 불탈 것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진정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중에서)

사람은 사탄에 의해 패괴된 뒤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과 피조물에게 있어야 할 기능을 잃게 되어 하나님을 거역하는 원수가 되었다. 사람이 모두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살면서 사탄의 지배를 받으므로 하나님은 피조물 가운데서 사역할 수 없었고, 피조물의 경외는 더욱 받지 못했다. 사람은 하나님이 지었으므로 본래 하나님께 경배해야 한다. 그렇지만 사람은 오히려 하나님을 등지고 사탄을 경배하여 사탄이 사람 마음속의 우상이 되었다. 그리하여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속에서 자리를 잃게 되었다. 다시 말해, 사람을 지은 의의를 잃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사람을 지은 의의를 회복하려면 반드시 사람의 원래 모습을 회복시키고, 사람의 패괴 성품을 없애야 한다. 사람을 사탄의 수중에서 되찾아 오려면 반드시 사람을 죄에서 구원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사람의 원래 모습을 점점 회복시키고 사람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키며 마지막에는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에 패역한 자식들을 철저히 멸하는 까닭도 사람이 하나님을 더욱 잘 경배하고 땅에서 더욱 잘 살게 하기 위함이다. 하나님은 인류를 지은 이상 사람으로 하여금 그를 경배하게 하고, 사람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키려는 이상 불순물이 조금도 없게 철저히 회복시킨다. 하나님이 그의 권병을 회복하는 까닭은 바로 사람으로 하여금 그를 경배하고 순종하게 하며, 그로 말미암아 살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그의 원수를 모두 그의 권병으로 말미암아 멸하고, 그의 모든 것을 사람 가운데 남길 뿐만 아니라 그 누구도 대적하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가 세우려는 나라는 그 자신의 나라이고, 그가 원하는 인류는 그를 경배하고 그에게 완전히 순종하는 인류이자 그의 영광이 있는 인류이다. 패괴된 인류를 구원하지 않는다면 그가 사람을 지은 의의는 사라지게 되고, 사람들 가운데 그의 권병도 더 이상 없게 되며, 땅에도 더 이상 그의 나라가 없게 된다. 하나님을 거역한 원수들을 멸하지 않는다면 그는 완전한 영광을 얻을 수 없고, 땅에 그의 나라를 세우지도 않을 것이다. 인류 중 패역자들을 철저히 멸하고 온전케 된 자들을 모두 데리고 안식에 들어가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역이 완성되고 그의 대업이 이루어졌다는 표징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은 사람과 함께 안식에 들어갈 것이다> 중에서)

너는 예수가 말세에 강림한다는 것만 안다. 그렇다면 그는 어떻게 강림하겠느냐? 너희처럼 이제 막 속량된 죄인들은 변화의 과정과 하나님에 의해 온전케 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았는데, 하나님의 마음에 합할 수 있겠느냐? 지금의 너같이 고루한 사람을 예수가 구원해 온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네가 죄에 속하지 않은 것은 하나님의 구원 덕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네게 죄와 더러움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네가 변화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어떻게 성결해질 수 있겠느냐? 네 안에는 여전히 더러움으로 가득하며, 너는 이기적이고 비열하다. 그러면서도 예수의 강림에 함께하기를 원하느냐? 그런 꿈 같은 일이 있겠느냐? 하나님에 대한 너의 믿음에는 한 단계의 과정이 빠졌다. 너는 그저 속량되었을 뿐, 변화의 과정은 거치지 않았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려면 하나님이 친히 사역하여 너를 변화시키고 정결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속량만 될 뿐, 성결해질 수는 없다. 그리하여 너는 하나님과 함께 복을 누릴 자격이 없다. 너는 하나님이 사람을 경영하는 사역에서 한 걸음 뒤처져 있기 때문이다. 즉, 변화와 온전케 되는 중요한 한 단계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 막 속량된 너 같은 죄인은 하나님의 유업을 곧바로 이어받을 수 없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호칭과 신분에 관하여> 중에서)

너는 내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알아야 한다. 하나님나라 안에는 더러운 사람이 들어가는 것을 용납하지 않고, 더러운 사람이 거룩한 땅을 더럽히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 네가 오랫동안 많은 사역을 했지만 마지막에 이르러서도 더럽기 짝이 없다면, 네가 내 나라에 들어가려는 것은 하늘의 이치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창세부터 지금까지 나는 나에게 잘 보이려고 아첨하는 그 어떤 이에게도 특혜를 준 적이 없다. 이것은 아무도 깰 수 없는 하늘의 규칙이다! 너는 생명을 추구해야 한다. 오늘날 나는 베드로 같은 부류의 사람들을 온전케 하고자 한다. 그들은 성품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고, 하나님을 증거하기를 원하고 피조물의 본분을 이행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만이 온전케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생명 성품이 변화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오직 상만 받으려고 한다면, 모든 것이 헛수고가 될 것이다. 이것은 영원불변의 진리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공 여부는 사람이 가는 길에 달려 있다> 중에서)

전능하신 하나님이 하나님나라시대에 행하신 심판 사역과 관련해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더 읽어 보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말세의 그리스도는 다방면의 진리로 사람을 가르치고 사람의 본질을 폭로하며 사람의 언행을 분석한다. 그런 말씀에는 다방면의 진리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사람의 본분, 사람이 하나님께 어떻게 순종해야 하는지, 하나님께 어떻게 충성해야 하는지, 사람이 어떻게 정상 인성으로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지혜와 성품 등등이 있다. 이런 말씀은 다 사람의 본질과 패괴 성품을 겨냥한 것이다. 특히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저버렸는지를 폭로하는 말씀들은 더더욱 사람이 원래 사탄의 화신이고 하나님의 적대 세력이라는 것을 겨냥해 말한 것이다. 하나님이 행하는 심판 사역은 두세 마디 말로 사람의 본성을 다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에 걸쳐 폭로하고 책망하며 훈계하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방식의 폭로와 책망 그리고 훈계는 일반적인 언어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전혀 없는 진리로 대체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이어야 심판이라 할 수 있고, 이러한 심판이어야 사람을 납득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이 하나님께 진심으로 탄복하고 하나님에 대해 제대로 알게 할 수 있다. 심판 사역을 통해 사람들은 하나님의 본래 모습을 알게 되고 패역의 진상에 대해 알게 된다. 심판 사역으로 인해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과 사역의 근본 취지에 관해 많이 알게 되고, 사람이 알 수 없었던 비밀을 많이 이해하게 된다. 사람의 패괴된 본질과 근원을 알게 되고, 사람의 추악한 몰골도 발견하게 된다. 이런 사역의 성과는 심판 사역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사실 심판 사역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의 진리와 길과 생명을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열어 놓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이 사역이 바로 하나님이 행하는 심판 사역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그리스도는 진리로 심판의 사역을 한다> 중에서)

하나님이 심판과 형벌의 사역을 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그를 알게 하기 위한 것이고, 그의 증거를 위한 것이다. 그가 사람의 패괴 성품을 심판하지 않으면 사람은 그의 거스를 수 없는 공의로운 성품을 알 수 없고, 하나님에 대한 낡은 인식에서 새로운 인식으로 바뀔 수도 없다. 그의 증거와 그의 경영을 위해, 그는 자신의 전부를 사람들에게 알려 준다. 따라서 그의 공개적인 나타남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를 알게 되고, 성품이 변화되며, 그를 힘 있게 증거하게 된다. 사람의 성품은 하나님의 다양한 사역에서 변화된다. 성품이 변화되지 않는다면, 사람은 하나님을 증거할 수도 없고, 하나님의 뜻에 맞을 수도 없다. 사람의 성품 변화는 사람이 이미 사탄의 속박과 흑암 권세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하나님 사역의 모형과 표본이 되었고, 진정으로 하나님의 증인이 되었으며, 하나님 뜻에 맞는 자가 되었음을 의미한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을 아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증거할 수 있다> 중에서)

시대를 끝내는 마지막 사역에서 하나님의 성품은 형벌과 심판으로 나타난다. 온갖 불의를 드러내어 만민을 공개적으로 심판하고,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온전케 한다. 이런 성품이라야 시대를 끝낼 수 있다. 말세가 되었으니 만물은 각기 종류대로 나뉠 것이며, 각각의 성질에 따라 서로 다른 부류로 나누어질 것이다. 이때가 바로 하나님이 사람의 결말과 종착지를 드러내는 때이다. 사람이 형벌과 심판을 겪지 않는다면, 사람의 패역과 불의가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만물의 결말은 오직 형벌과 심판을 통해서만 오롯이 드러나고, 사람은 형벌과 심판을 받아야만 본모습이 드러난다. 사람은 악한 자는 악한 자끼리, 선한 자는 선한 자끼리 각기 그 부류대로 나뉠 것이다. 형벌과 심판을 통해 만물의 결말을 드러내어 착한 자에게 상을 주고 악한 자에게 벌을 준다. 이로써 만인은 하나님의 권세에 복종하게 된다. 이런 사역은 모두 공의로운 형벌과 심판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사람이 심히 패괴되었고 패역이 너무나 심해서, 오직 형벌과 심판을 위주로 하는, 말세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만이 사람을 철저히 변화시키고 온전케 할 수 있으며 악을 드러낼 수도 있다. 이로써 모든 불의한 자들을 강력히 징벌할 수 있는 것이다. … 말세에는 오직 공의로운 심판만이 인류를 각기 부류대로 나뉘게 할 수 있고, 더 새로운 경지로 인도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심판과 형벌을 지닌 공의로운 성품으로 전체 시대를 끝내야 한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사역 이상 3> 중에서)

무엇이 심판이고 무엇이 진리인지 이해했느냐? 만일 네가 이해했다면 고분고분 심판받기를 권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영원히 하나님의 인정을 받을 기회가 없을 것이고, 하나님께 이끌려 그의 나라에 들어갈 기회가 없을 것이다. 심판을 받기만 하고 끝까지 정결케 되지 못하는 자들, 즉 심판 사역에서 도망간 자들은 영원히 하나님께 혐오받고 버림받을 것이다. 그들의 죄상은 바리새인들보다 더 무겁고 더 많다. 그들은 하나님을 배반했으며, 하나님의 반역자이기 때문이다. 봉사할 자격조차 없는 그들은 더 무거운 징벌, 게다가 영원한 징벌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은 입으로는 충성한다고 하면서 그를 배반하는 어떠한 변절자도 용서치 않을 것이다. 이런 사람은 영과 혼과 육이 다 징벌받는 보응을 받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의 발현이 아니겠느냐?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사람을 심판하고 드러내는 목적이 아니겠느냐? 하나님은 심판하는 기간 동안 많은 악행을 쌓은 사람을 악령이 득실거리는 곳에 두어 악령이 마음대로 그 육체를 훼손하게 할 것이며, 그들의 육체에서는 시체 냄새가 진동할 것이다. 이것은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보응이다. 하나님은 전혀 충성스럽지 않은 거짓 신자와 거짓 사도 그리고 거짓 일꾼들의 각종 죄상을 일일이 그들의 기록 책에 적어 두었다가 적합한 때에 그들을 더러운 귀신들 속에 던질 것이다. 더러운 귀신들이 그들의 온몸을 더럽혀 영원히 환생하지 못하고 다시는 빛을 볼 수 없게 할 것이다. 하나님은 한동안 봉사했지만 끝까지 충성하지 않고 외식한 자들을 악인들 가운데 두어 악인에 물들어 오합지졸이 되게 하였다가 최종적으로 그들을 멸해 버릴 것이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에게 충성한 적이 없거나 작은 힘도 바친 적이 없는 자들을 한쪽에 내버려 두고 거들떠보지도 않다가 시대를 바꿀 때 모두 멸해 버릴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더 이상 땅에서 살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는 것은 더 말할 나위도 없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진심으로 대한 적이 없고 마지못해 건성으로 대한 자들은 백성들을 위해 힘만 쓰는 사람들 속에 넣어 둘 것이다. 이들 중 적은 수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대부분은 봉사조차 제대로 못 한 자들과 함께 멸망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그와 한마음 한뜻이 되는 모든 사람들, 하나님의 백성들과 아들들 그리고 그가 제사장으로 예정한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이끌어 들어간다. 그들은 다 하나님이 사역해서 얻은 결정체다. 그리고 하나님이 나눈 부류에 속하지 못한 자들은 다 이방인의 행렬에 들게 되는데, 그들의 결말이 어떨지는 너희가 가히 짐작할 수 있다. 내가 할 말은 다 했으니, 어떤 길을 택할지는 너희들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너희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즉, 하나님의 사역은 그의 발걸음을 따라가지 못하는 그 어떤 사람도 기다리지 않으며,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은 누구에게나 무정하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그리스도는 진리로 심판의 사역을 한다>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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